본문 바로가기
STORY/아무거나 끄적끄적

인연

by 대현디자인 2021. 11. 30.
반응형

지금은 티스토리에 집중하고 있지만, 예전엔 블로그에 사진들을 올리곤 했었습니다.

그곳 블로그에서 참 많은 좋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중에는 동래학춤 구음 명인 유금선 선생님이 있었고요, 동래야류팀도 있었고요, 대금을 직접 만드시고 직접 대금 수업도 하는 대금장 선생님도 만났었습니다. 그리고 전 배따라기 멤버분까지.........

블로그라는 공간에서 맺었던 인연은 정말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알지도 못하지만, 공통된 관심사 덕분에 온라인에서 만나고, 또 오프라인까지 이어지는 놀라운 경험, 블로그라는 공간은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물론 가끔 이상한 댓글 올리는 사람들도 있기는 했지만 말이지요.

 

그런 놀라운 인연의 끈을 여러가지 이유로 잠시 놓고 살았었습니다.

그러다 이곳 티스토리에 다시 둥지를 틀었습니다.

이곳 티스토리는 블로그와는 운영하는 방법이 비슷한 점도 많았지만, 다른 점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가장 크게 다른점은 구독이란 것입니다. 내가 구독하고 또 나를 구독해주는 놀라운 점이 이곳 티스토리에는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와~ 놀라워~

그리고 애드 핏, 애드센스라는 수익창출.....

캬~ 물론 저는 구독자도 많지 않고 구독도 많이 하지 않아서 ㅋㅋ 방문자가 정말 적습니다. 그것은 수익이 ㅋㅋㅋㅋㅋㅋ

뭐 언젠가 좋아지겠지 하지만...... ㅎㅎㅎ

아무튼 이렇게 다른 티스토리지만, 이곳 티스토리에서도 인연이라는 끈은 계속 연결되고 있습니다.

제가 허접한 사진과 글을 올릴때마다, 항상 오셔서 글과 사진을 보시고 언제나 좋은 댓글을 남겨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어서 티스토리 포스팅이 너무나 재미있습니다. 또 티스토리 운영에 대해 항상 좋은 방향을 알려주시고 조언해 주시는 분, 그 덕분에 애드센스, 애드 핏까지도 승인받아서 이렇게 수익까지 챙기고 있답니다. 

다들 너무나 좋은 인연들입니다.

 

그중에 또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하면서, 제 티스토리 첫 구독자이자 제가 처음 구독했던 티스토리 운영자분이 있습니다. 그분 티스토리에서 다이소에서 구입한 구름등을 3D 프린트로 리폼한 내용의 포스트를 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그 포스트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필요없는거 있음 저 달라고요 ㅎㅎ (자세한 내용은 비밀이고요 ㅎㅎ)

그랬는데 바로 보내주신다고 하십니다. ^^ 감동입니다. 그렇게 저에게 아주 귀중한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선물을 보내주셨습니다. 그것도 택배비까지 부담해주시고요...... 참! 너무나 고맙습니다.

그 멋진선물이 오늘 도착했습니다. 개봉하자마자, 사진 찍고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놀라운건 3D 프린터로 표현 가능한 글자의 두께가 정말 놀랍습니다.

이렇게 조그마한 글자까지 표현해내는 3D 프린터...... 그냥 와~ 놀랍다. 하고 있습니다.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틀릭하면 사진이 커집니다 ㅋㅋ)

 

3D 프린트가 프린팅 하는 레이어가 잘 보입니다.

25층? 26층? 이렇게 수많은 층이 쌓여서 돌출된 부분을 만듭니다.

거의 똑같은 위치에 이렇게 많은 층을 쌓을 수 있는 기술.....

그냥 놀랍습니다. 

.

제 티스토리를 찾아 주시고 구독해 주신 많은분들 너무나 감사합니다.

그리고

넘앤그래프 스토리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