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TERIOR/주거공간 인테리어

소형아파트 리모델링(몸으로 때우기)

by 대현디자인 2021. 9. 8.
반응형

작은 평수의 소형 아파트입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에도 역시 돈~~ 이 문제입니다.

다른 분은 모르겠지만 아는 분의 부탁으로 몸으로 때우기 작업을 해봤습니다.

물론 모든 부분을 몸으로 때울 수는 없고요,

화장실, 싱크대 철거 부분과 페인트 칠, 상부 몰딩, 걸레받이

그리고 전기 콘센트와 전등 교체 부분은 지인과 함께 몸으로 때워봤습니다.

욕심 같아서는 전부 제가 하고 싶은데, 제가 그런 부분의 전문가가 아니라서...... ㅡㅜ

이렇게 몸으로 때워보고 가장 크게 느낀 점은..... ㅋㅋ

작업하는 모습을 볼 때와 직접 할 때는 많이 다르다입니다.

저는 직업상 여러 가지 공정의 작업자들을 시키는 입장이라, 항상 현장에서 이렇게 해보세요,

저렇게 하면 안 될까요? 했었는데, 제가 직접 해보니깐 참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사실 이번 일을 하면서 많이 힘들기는 했지만, 나름 재밌었습니다.

잘못해서 다시, 이러이러해서 다시, 무한반복을 하긴 했지만 말이지요.

 

제일 중요한 건, "약은 약사에게"라는 말이 있듯이, "공사는 전문가에게"입니다.

 

몰딩이랑 걸레받이 설치하고, 문, 문틀 도장은 제가했어요~

 

LED등, 스위치, 콘센트류도 제가 설치했구요.
씽크대, 타일, 도배는 업체불러서 했어요.
당연히 화장실도 업체분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