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ORY/아무거나 끄적끄적

애드센스 승인 그후....

by 대현디자인 2021. 10. 15.
반응형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지난 10월 4일 아무 생각 없이 애드센스 신청했고, 10월 6일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누구나 마찬가지겠지만, 저 역시 너무나 기분좋아서, 가족들에게 막 자랑했었습니다.

"여보~ 내가 애드고시 합격했어~ ㅋㅋㅋ"

참 기분 좋았습니다.

그리고 곧바로 광고설정을 했습니다.

근데 너무 어려워서, 자동으로 설정했었습니다.

모를 땐 무조건 자동이 짱 땡이죠.ㅋㅋㅋㅋ

그리고 며칠이 지났습니다.

지난 10월 12일 구글에서 또 메일이 도착합니다.

 

 

조치 필요: 애드센스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를 인증해 주세요

앗~ 이게 다른 분들이 말하는 PIN 넘버를 말하는 건가? 하면서 메일 내용을 봤습니다.

그동안 검색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이 10달러가 넘으면, PIN 넘버라는 걸 보내준다는 걸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빨리 받을 줄은 몰랐습니다.

"야~ 이렇게 하면, 인터넷 비용은 뽑겠다" ㅎㅎㅎㅎㅎ

"이거 정말 좋네" 이렇게 중얼거리면서 주소가 맞는지 확인했습니다.

 

 

주소는 내가 잘 입력했네 하면서 바로 밑의 내용을 보니깐 미국 세금정보를 입력하라고 되어 입습니다.

"이거 어떻게 하는 거지?"

열심히 구글링 한 내용으로 입력했습니다.

그리고, 제출했는데, 뭐가 이상합니다. 남들은 이렇게 보내면, 승인이라고 뜬다는데, 저는 법적 이름과 계좌 이름이 다르다고 나옵니다. 승인을 받으려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보내라고 합니다.

"엥? 이게 뭐지?" 

또 열심히 구글링을 해봤더니 결재 프로필의 이름은 한글로 적고 미국 세금정보에는 영문으로 적어서 일어난 일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결재 프로필 이름을 영문으로 고치면 된다고 합니다.

"아~ 그렇구나, 별거 아니네" 생각하면서 결재 프로필의 이름을 고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아~ ㅜㅜ

그때부터 별짓을 다해봅니다.

구글과 관련된 모든 것을 미국 세금정보에 기입된 영문 이름과 같은 영문 이름으로 바꿨습니다.

그리고 다시 미국 세금정보를 입력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해도 안 됩니다. 완전히 멘붕이 오더군요ㅜㅜㅜㅜ

다른 사람은 된다는데, 왜 나만 안되는 거냐고.......

몇 시간 동안 시도하다 포기했습니다. 도저히 방법이 없습니다.

 

신분 확인가능한 서류: 여권

 

"에고~ 여보 내 여권 어딨지?"

여권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사진 찍어 미국세금정보 첨부파일로 제출했습니다.

그리고 삼일째인 오늘 새벽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이제 다 해결됐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니 다시 한번 세금정보 보기를 해봤습니다.

 

승인이라고 딱 찍혀있네요. ㅎㅎㅎ

저같은 분들은 안계시겠지만, 만일 그런일이 생기면 여권 찍어 보내주고,

며칠만 기다리면됩니다.

걱정하지 말고요. ㅎㅎ

.

PIN넘버가 도착하면 또 다음 관문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ㅋㅋ

.

.

정말 어른들 말씀이 정확합니다.

.

세상에 공짜는 없다

반응형

댓글